아이디 저장





식단 배송 서비스를 할 경우 1일 3식에 요금은 어느정도가 적당할까요
1.12,000원
0표
2.15,000원
0표
3.17,000원
0표
4.20,000원
0표

 



home >>의료계뉴스    



작성자 : 관리자 조 회 : 2198
   제목 : 영유아기 잦은 설사, 뇌발달에 영향
2003.12.27
위생·영양 불량 원인 설사가 문제

영유아기에 설사가 반복되면 뇌발달에 영구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고 미국 열대의학위생학회에서 발표됐다.

미국 버지니아 대학의 리차드 게런트 박사와 연구진은 브라질 빈민가 소아 73명을 대상으로 2세 이전의 건강상태를 기록하고 이후 5-10년 사이에 지능검사를 했다.

지능검사에서는 특정 범주에 적합한 단어를 1분 이내에 열거하도록 하거나 특정 문자로 시작되는 단어를 가능한 한 많이 생각해 내도록 했다.

그 결과 2세 이전에 잦은 설사 병력이 있었던 소아는 단어범주검사에서 수행도가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.

그러나 동일한 문자로 시작되는 단어를 열거하도록 한 검사에서는 설사 병력 유무와 관계없이 결과가 유사했다.

게런트 박사는 영유아기 설사는 장기간 심각한 영향을 줄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고 말했다.

그러나 이번 연구 결과는 위생 및 영양 불량으로 영유아기 초기에 잦은 설사를 했던 소아에게만 적용되며 영양상태가 양호하고 가끔 설사를 하는 선진국의 대부분 소아에게는 적용되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.

이전 연구에서 영유아기에 중증 설사를 경험한 소아는 입학연령이 더 높고 형태조합검사에서 수행력이 더 낮은 것으로 보고됐었다.



데일리팜 윤의경기자 (ekyeun@dreamdrug.com)
   [이전글] [다음글] 리스트    



건강한 내일을 약속하는 푸드 클리닉





Copyright@2002 푸드클리닉 All right Reserved. mail to webmaster@foodclinic.co.kr